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개발 일기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시험 후기! (feat. 필기 합격 팁!) 본문

자격증 공부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시험 후기! (feat. 필기 합격 팁!)

개발 일기 2021. 8. 18. 21:36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를 씁니다 ㅠㅠ..

일상적인 블로그가 아니다보니 이런 글을 쓰는게 어색하지만,

 

제가 올린 기존 정보처리기능사 필기 시험(https://soonggi.tistory.com/33)이후에

 

정보처리 산업기사 시험 일정이 있더라구요?? (기사는 조건이 안돼서 ㅠ.ㅠ)

 

그래서,, 공부하면 도움이 되니까 산업기사도 신청을해서!!

당당,,,히 필기시험 합격을 했습니다.ㅎㅎㅎ (71점 !!)

 

시험은 CBT로 치뤘고, 산업기사 책은 시나공 책을 당근마켓을 통해서 한달전에 구매를 했으나
학원 수업+세미프로젝트를 함께 하면서 이론을 꽉꽉 공부하기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이론은 시나공 책에 달린 요점정리본만 1회 독하고, 바로 CBT(https://www.comcbt.com/)에 접속해서

정보처리 산업기사 문제를 2018~20년도 3개년을 다 풀었습니다.

 

문제의 난이도는 2과목 전자계산기 구조 파트에서 과락(40점 이하)만 피하신다면,,

기출문제 많이 풀어보시면 충분히 합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정보처리기능사 이론은 제가 공부하며 정리한 내용을 블로그에 옮겼지만, 산업기사나 기사는 공부량이 기능사와는 차원이 달라서,, 사실 이론을 달달 정리하는건 불가능할 것 같고 제 기준으로 합격한 팁!! 정도만 전달을 드릴게요!

 

 

Tip 1. 어차피 문제는 은행식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자!!

 => 기출문제 사이트 (https://www.comcbt.com/

 => 위 사이트에서 다양한 시험들의 기출문제를 무료로 풀어 볼 수 있도록 제공을 하고 있으니 많이 사용해보세요!

 

 

Tip 2. 아주 기본적인 이론 개념도 없으면 단어만 봐도 어렵다!!

 => 아무리 문제 은행식으로 나온다고 하더라도 아예 기본 바탕이 없다면 문제를 봐도 이해하는게

      너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터넷에 나와있는 요약정리본을 참고하시거나,

      제가 적어놨던 기능사 관련 내용만 참고 삼아 보셔도 기능사의 연장선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개념 정리에 도움이 될 겁니다.

 

 

ㅎㅎ,, Tip이라고 할만한 수준이 안되긴 하지만 그래도 저는 저 두가지로 합격을 했으니,, 이 글을 보시는 모든분들이 꼭 합격 하시기를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저는 이제,, 기능사, 산업기사 실기와 SQLD를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꼭,, 합격할 수 있기를 바라며 ㅠ.ㅠ

Comments